메뉴

KEB하나은행, 이름에서 'KEB' 뗀다

KEB하나은행이 3일부터 은행 브랜드 명칭을 KEB하나은행에서 '하나은행'으로 변경한다. 

 

이는 지난 2015년 9월 외환은행과 통합 당시 외환은행의 이니셜인 'KEB'와 하나은행의 이름을 합쳐서 만든 것을 4년5개월 만에 바꾼 것이다. 당시 하나은행은 통합 직후 외환은행 지점들의 간판은 KEB 하나은행으로 곧바로 바꿨지만, 정릉지점 등 일부 하나은행 지점의 경우에는 기존 하나은행 간판을 그대로 사용했다. 

 

하나은행 측은 이번 브랜드 변경에 대해 손님의 입장에서 손님 불편을 제거함과 동시에 '하나'라는 그룹 브랜드의 일원화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제고시키고자 함이라고 설명했다. 그동안 하나은행 측은 브랜드 관련 컨설팅과 손님 자문단 패널 등을 통해 브랜드 명칭을 검토했다. 은행 측은 "대부분의 손님이 'KEB'를 통해 (구) 외환은행과의 통합 사실을 인지하고 있지만 '케이이비'라는 발음상의 어려움과 영문 이니셜을 사용하는 다른 은행명과의 혼동이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고 밝혔다. 또 은행 측은 대부분의 손님이 실제로는 '하나은행'으로 부르고 사용하고 있다는 점을 반영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하나금융그룹 내 타 계열사들이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하나캐피탈, 하나생명, 하나저축은행 등 하나 브랜드를 쓰고 있었던 것도 감안됐다. 하나금융지주의 자회사(손자회사 제외) 중 하나 브랜드를 쓰지 않는 회사는 KEB하나은행과 합작사 핀크 2곳뿐이다.

 

이번 조치로 KEB하나은행 여자농구단의 명칭도 하나은행 여자농구단으로 바뀐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