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육돋보기] 은평구 목공체험 프로그램

은평구청이 다음달 6일 시작하는 목공체험 프로그램은 목재 이용문화 활성화를 위한 취지다. 참가자들은 직접 목재를 다루며 목공품을 제작해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강의장인 은평목공체험장은 3호선 구파발역에 가까운 탑골생태공원에 있다. 
 
교육은 3가지 과정이다. 원데이클래스, 찾아가는 목공프로그램, 전문반 과정 등이다. 초보자부터 전문과정까지 단계별 맞춤형 과정이 있다.  원데이클래스는 처음 목공을 접하는 사람부터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과정으로 월 2회 이용이 가능하다. 초급은 필통, 화장대 등 9종, 중급은 냄비받침, 휴지케이스 등 10종, 고급은 서랍장, 캠핑박스등 7종을 만들어 보는 체험이다. 회당 24명 수강이 가능하다. 
 
찾아가는 목공프로그램은 은평구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이 대상이며, 목공지도사가 직접 아동센터를 찾아가 무상으로 프로그램을 여는 방식이다. 월 1회 신청이 가능하다. 전문반 수업은 목공지도사를 양성하는 고급반이다. 초급, 중급과정 각 30시간을 이수하면 한국목공교육협회에서 ‘목공지도사 2~3급’ 자격증이 발급돼 목공지도사로 활동할 수 있게 된다. 

 

강의 수강 신청은 이달 27일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다만, 전문반 과정은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네이버카페 은평희망목공체험장에서 온라인으로 모집한다. 반별 10명씩 30명 선착순 모집이다. 
 
김미경 구청장은 “많은 구민이 목재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