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행사돋보기] 별마당 도서관과 함께하는 아트 토크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이 현대미술 기획사 ‘숨 프로젝트’, 예술경영지원센터와 함께 다음달 1~2일 ‘별마당 도서관과 함께하는 아트 토크 2022’를 연다. 
 
별마당 도서관은 2017년 개관 이래 명사초청특강과 공연, 토크쇼, 북콘서트 등 500여 회의 자체적인 문화ㆍ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해 별마당 도서관을 찾는 이들에게 일상 속에서 문화와 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국내에서 쉽게 만날 수 없었던 글로벌 미술계 명사들을 별마당 도서관 고객들에게 소개하는 자리다. 
 
행사에서는 국립 현대미술관 서울관 디렉터를 역임한 이지윤 대표가 직접 강연 모더레이터로 나선다. 글로벌 미술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세계적인 미술계 명사 15명을 별마당 도서관에 초청해 급변하는 미술계 이슈를 짚어보고 심도 깊은 담론을 나눌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글로벌 미술 시장 현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전문가들을 초빙했다. 그리스의 조지 이코노무 컬렉션의 디렉터 스칼렛 스마타나, 독일 최고 경제지 한델스블랏의 스테파니 디에크보스, 월 스트리트 저널의 미술 전문 기자 켈리 크로우 등 세계적인 전문가들이 초대됐다. 이들은 국내 미술 애호가들에게 급변하는 글로벌 미술시장의 현장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K아트의 글로벌 유통전략을 조언할 전망이다.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스타필드 앱을 통해 이달 30일 밤 10시까지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유튜브 라이브 방송도 진행된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