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외국인 새댁에게 알려주세요” 서울시, 글로벌 부동산 30곳 추가 지정


 
서울시가 외국인의 주거생활 편의를 위해 글로벌 부동산중개사무소를 30곳 추가 지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로서 서울시내에는 글로벌 부동산중개사무소가 247곳이 됐다. 
 
글로벌 부동산중개사무소는 서울시가 2008년부터 서울시 거주 외국인의 부동산거래사고를 예방하고 주거생활의 편의 위해 일부 부동산중개사무소를 지정해 온 제도다. 언어별로는 영어(183), 일어(42), 영어ㆍ일어(10), 중국어(5), 영어ㆍ중국어(3), 기타 언어(4) 등이 지정됐다. 
지역별로는 외국인이 많은 용산(58), 강남구(27), 서초구(24), 마포구(17), 송파구(13), 기타 자치구(108) 등이다. 
 
이번에 지정되는 글로벌 부동산중개사무소 30개소는 언어별 영어(25), 일어(5)이며, 구별로는 강남(4), 영등포(3), 기타 자치구(23)이다. 글로벌 부동산중개사무소 지정은 구청을 통해 신청서를 내면 언어능력 등을 심사해 지정한다.
 
글로벌 부동산중개사무소 지정업체는 외국어로 번역된 부동산 매매ㆍ임대계약서 등을 비치하고, 외국인토지취득신고 방법 안내 및 부동산거래신고 편의를 제공한다. 
 
박문재 서울시 토지관리과장은 “앞으로 영어, 일어, 중국어뿐만 아니라 특히, 베트남어, 몽골어, 러시아어 등 비 영어권 언어를 글로벌 부동산중개사무소로 확대 지정해 더 많은 외국인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