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지원돋보기] 중랑구 안심 집수리 융자ㆍ이자 지원 사업

중랑구청이 진행하는 안심 집수리 융자ㆍ이자 지원 사업은 노후된 저층 주택을 주민들이 스스로 가꿀 수 있도록 집수리 비용을 융자 및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구청이 주민을 대상으로 집수리 비용 부담을 덜어주며 수리를 지원하는 대신, 노후 주택 성능과 주거 환경 개선하기 위한 취지다. 
 
최근 구청 발표에 따르면, 이 사업은 사용 승인 후 20년 이상 지난 지역 내 단독, 다가구, 다세대, 연립주택 등 저층 주택이 신청할 수 있다. 융자 지원은 공사비의 80% 이내로 최대 6000만 원까지 연 0.7% 저리 융자로 지원이 가능하다. 이자 지원 대상은 사용 승인 후 10년 이상 지난 지역 내 저층 주택이다. 공사비의 80% 이내에서 최대 6000만 원까지, 시중금리 중 최대 2%포인트까지 지원해 주는 내용이다.
 
융자는 5~8월 동안 매월 1일부터 15일까지 접수받는다. 이자 지원은 12월 31일까지 상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융자와 이자 지원 모두 중랑 안심집수리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류경기 구청장은 “비용 부담으로 집수리를 고민하고 계셨던 주민분들께 이번 융자ㆍ이자 지원이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 환경을 만들어가기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