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육돋보기] 중소벤처기업부 혁신창업스쿨

중소벤처기업부가 혁신창업스쿨 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30일부터 모집한다. 
 
이날 중기부에 따르면, 이 스쿨은 혁신 기술 아이디어 등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교육 등 창업기초부터 비즈니스모델 정립, 시장검증, 멘토링 및 IR피칭 등의 창업실무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여 준비된 창업자를 육성하는 내용이다. 올해는 예비창업자 2140명을 선발한다. 
 
교육은 크게 딥테크스쿨과 혁신창업스쿨 트랙의 2가지로 진행한다. 이번에 시범 운영하는 딥테크스쿨 트랙은 과학기술, 인문학 및 융복합 분야 등 전문지식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모집하는 것이 특징이다. 선정된 예비창업자는 ①토론식 수업ㆍ 팀빌딩 및 현장방문을 통해 아이디어를 공유ㆍ발굴하고 ②전문가 멘토링 및 경영 시뮬레이션 등을 거쳐 기업 경영을 체험토록 한 뒤, 이를 바탕으로 ③최종 성과공유를 위한 발표회ㆍ네트워킹 등에 참여하는 방식이다. 40명 내외를 선발한다. 
 
혁신창업스쿨 트랙은 혁신적인 기술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및 창업실무 교육, 최소요건제품 제작 등 온ㆍ오프라인 창업교육을 제공하는 내용이며, 2100여명을 선발한다. 세부적으로 ▶일반제조 ▶ITㆍ서비스 ▶바이오ㆍ헬스케어 등 3개의 분야로 나눠 선발한다. 
 
접수는 30일부터 5월 2일 오후 4시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