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좌돋보기] 도봉구 학마을도서관 다문화프로그램

도봉구 학마을도서관과 도봉구건강가정다문화지원센터가 다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1년도 다문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지역 내 다문화에 대한 인식을 넓히기 위한 ▶세상 곳곳의 전래동화 ▶나의 살던 고향은 ▶특별한 연극놀이 ▶한 책 다문화 백일장 등 4가지 프로그램이다. 
 
이 중에서 ‘세상 곳곳의 전래동화’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여러 나라의 전래동화를 읽고 그 나라의 전통과 문화를 체험해 보는 내용이 골자다. 이달 23일부터 진행한다. 
 
또한 ‘나의 살던 고향’ 프로그램에서는 아이들이 부모님의 나라(중국, 일본, 베트남)에 대해 배워운다. ‘특별한 연극놀이’ 프로그램은 여러 국적의 가족들이 동화 연극을 함으로써, 자신을 돌아보고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으로 꾸려진다. 이 외에 ‘한 책 다문화 백일장’은 다문화가족 참여자들이 도봉구 한 책 선정도서 한글 글짓기와 예쁜 글씨 쓰기를 뽐낸다 
 
참여 신청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구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에 대한 꾸준한 관심으로 지역 내 문화지평을 넓히고자 노력할 것이며, 다문화가족이 이웃을 통해 행복하고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존중받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