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공간돋보기] 종로청년숲 상설마켓


종로구청이 4~5월 종각역 종로서적앞 ‘태양의 정원’에서 열리는 종로청년숲 상설마켓에 참여할 청년사업가를 28일까지 모집한다. 
 
종로청년숲 프로젝트는 판매 공간과 홍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수공예 작가들의 판로를 지원하고자 구청이 2017년부터 진행하는 사업이다. 작년에는 이곳에서 1년 동안 150팀의 청년창업가가 참여해 1억9000만원의 매출을 일으키기도 했다. 
 
이번 모집은 4~5월 중 2주 단위로 참여할 청년 수공예 작가가 대상이다. 만 19~39세 서울시민으로 아이디어 상품을 직접 제작ㆍ판매할 수 있는 청년 창업가 누구나 가능하다. 

사업자 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종로구인 경우,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사업자, 창업 준비 혹은 종로구 창업지원프로그램 참여자 등은 선정 과정에서 가산점을 준다. 
 
참가자로 선정된 청년사업가는 매장 1칸을 지원받는다. 이동식 매대, 의자, 간판, 잠금이 가능한 수납공간, 전기 등이 있다. 또한 스튜디오에서 판매상품을 촬영할 수 있는 기회도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보증금 5만원이 있다. 참가신청시 지원신청서와 제작과정 및 사진 등을 이메일로 내야 한다. 
 
다만, 대량생산을 통해 시중에 유통되는 상품, 먹거리,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안전상 위험성 있는 상품 등은 판매가 금지된다. 카드결제나 계좌이체, 제로페이, 카카오페이 등이 가능해야 한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