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크라운해태 국악영재 대회, 누가 입상했나(명단 포함)

 

국내 국악 영재 유망주는 누구일까. 해마다 부모들에게 관심을 끄는 대회가 있다. 바로 크라운해태에서 진행하는 국악영재 경연대회다. 
 

올해 8회째인 이 대회는 매년 1월쯤 열린다. 이번 대회는 지난 19일 경기 양주 크라운해태 그룹연수원에서 열렸다. 민간 주최 국내 최대 국악 영재 경연대회이기도 한 이 대회는 어린이들이 8명 이상 모여 팀으로 응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어린이들이 국악을 익히면서 협동심을 익히도록 유도하는 취지다. 소리, 연희, 악기, 무용 등 14개 전통국악 부문에서 연합팀 및 단일팀 경연을 펼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지도자상 등 25개 팀에 상을 수여했다. 

 

최근 크라운해태 발표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서 최고 영예인 종합대상(교육부장관상)은 초등학교 연합팀 관현악부문의 ‘우리소리 찾아가는 아이들’이 받았다. 입상팀에게는 국악기 등 국악교육에 필요한 물품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또한 이들은 크라운해태제과의 창신제, 매주 일요일 서울남산국악당에서 열리는 영재국악회 등에서 공연기회가 있다. 이하는 입상팀 명단.

 

◆종합대상(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 우리소리 찾아가는 아이들(관현악)

◆초등부 연합팀(12팀)
▶연희부문
-대상 : 신명나는 광명농악학교(연희 다원), 당진시꿈나무풍물단(연희 앉은반)
-최우수상 : 도담도담(앉은반)

▶소리부문
-대상 : 우리소리 우리가락(가야금병창), 소리소은(창작소리), 청주어린이판소리합창단(판소리), 어린이시조단 ‘아리풍류’(정가)

▶무용부문
-대상 : 한나래무용단(민속무용), 광명청소년 예술단(창작무용), 화동정재예술단(궁중무용)

▲악기부문
-최우수상 : 아름솔 초등가야금반(가야금)

 

◆ 초등부 단일팀(9팀)
▶연희부문
-대상 : 어린이 전통연희단 예움(연희 다원), 은율탈출반 탈둥이(연희 탈춤), 소리누리 (연희 선반)

 ▲소리부문
-대상 : 당서 아이 소리꾼(창작소리), 당산 우리소리사랑부(가야금병창)
-최우수상 : 소리토리 가야금병창단(가야금병창)
-우수상 : 별솔(가야금병창)

▲악기부문
-대상 : 대찬소리(관현악)

▲무용부문
-대상 : 그린나래(민속 무용)

 

◆유치부(4팀)
▶무용부문
-대상 : HPS킨더하우스(민속무용)

▶연희부문
-최우수상 : 아름솔유치원 사물놀이반(연희 앉은반)

▶소리부문
-우수상 : 해아뜰 어린이집(판소리)

▶악기부문
-우수상 : 아름솔유치원 가야금반(가야금)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

실시간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섹션별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