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자금돋보기] 룩스이노베이션, 스타트업 6600만원대 지원

 

룩스이노베이션이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그램 ‘핏포스타트’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룩스이노베이션은 룩셈부르크 정부 산하 기관으로, 이번 핏포스타트 프로그램을 통해 유럽 진출을 희망하는 ICT·우주 기술 스타트업을 발굴·지원할 계획이다.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핏포스타트는 1년에 두 번씩 진행된다. 현지 발표와 심사 과정을 거쳐 선발된 기업들에겐 최대 5만 유로를 지원한다. 한화 약 6600만원에 달하는 금액이다. 이에 더해 약 4개월에 걸친 코칭, 전용 업무 공간 등의 혜택이 제공한다.

 

이에 더해 핏포스타트의 지원을 받는 스타트업은 룩셈부르크 소재 기관과 기업 간 네트워킹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프로그램 수료 후 5만 유로 이상 투자를 받은 기업은 룩셈부르크 경제부에서 10만 유로를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핏포스타트는 프로젝트 사업화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5년 미만 ICT·우주 기술 초기 스타트업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방법은 홈페이지에 참가 지원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모집 기간은 2020년 1월 20일(현지 시각)이다. 한국 시간으로는 2020년 1월 20일 20시까지다. 서류심사를 거친 기업은 현장 피칭 발표 심사를 거쳐 선발된다. 문의는 주한 룩셈부르크 대표부에 할 수 있다.

 

우먼스플라워 주동희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