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학교돋보기] 과기정통부-서울시, 4차 산업혁명 인재요람 ‘이노베이션 아카데미’ 오픈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서울시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소프트웨어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기관인 ‘이노베이션 아카데미’를 20일 개소했다. 
 
이곳은 문제해결식 소프트웨어 교육으로 유명한 프랑스 ‘에꼴42’의 교육프로그램을 국내에 도입해 진행하는 2년제 비학위 과정 교육기관이다. 올해 250명의 교육생을 선발했으며, 내년부터 매년 500여명의 교육생을 선발해 프로젝트 기반의 교육을 하게 된다. 
 
에꼴42는 교수ㆍ교재ㆍ학비 등 ‘3무(無)’ 기반, 자기주도 학습 기반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이다. 미국 실리콘밸리를 비롯, 일본, 스페인, 핀란드 등 13개국 17개 도시에서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과기정통부와 서울시는 개포 디지털혁신파크 내에 5층짜리 건물 2동을 캠퍼스로 활용한다. PC 430대와 회의실, 스튜디오, 휴게실 등이 있다. 아카데미의 초대 학장은 이민석 국민대 소프트웨어학부 교수가 선정됐다. 
 
1기 학생은 250명이 선발된다. 지원자 1만1118명 중 온라인시험과 집중교육과정(4주)을 거쳐 최종 250여명이 가려진다. 이들은 내년 2월말부터 2년 교육을 시작한다.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은 “이노베이션 아카데미가 성공적으로 안착하여 앞으로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는 요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