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행사돋보기] 경기 스타트업 위크

경기도가 도내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 투자자, 액셀러레이터 등의 교류를 촉진하는 경기 스타트업 위크를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연다. 
 
이 행사는 최근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선포한 ‘대한민국 스타트업 천국’ 비전에 걸맞게 기술세미나, 투자설명회(IR), 창업공모전 등 다양한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종합해 대규모 컨퍼런스 형태로 개최, 새싹기업을 위한 주간으로 운영한다. 
 
30일 개막식에는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가 참석해 ‘대한민국 스타트업 천국’을 만들기 위한 경기도 민선 8기의 비전을 공유한다. 김진형 카이스트 명예교수가 ‘인공지능(AI) 능력과 한계’를 주제로 기조 강연에 나서며. 조성준 서울대 교수의 ‘빅데이터가 만들어내는 세상’, 포티투마루의 김동환 대표의 ‘설명 가능한 인공지능 기술이 바꿀 미래 산업 트렌드’ 강의가 준비 돼 있다. 
 
또한 31일에는 엔비디아 코리아, 아마존웹서비스 코리아,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SK 등 글로벌 기업의 기술 전문가들이 대거 참가하는 기술 세미나 세션이 있다. 이 외에도 우수한 사업화 과제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와 초기 창업자를 육성ㆍ지원하는 ‘2023 변화와 기회의 경기 창업공모’ 결선대회도 이번 행사에서 함께 열린다. 
 
행사 사전 등록은 경기 스타트업 위크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