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도봉구, 기업 실무형 청년인턴십 3명 선발

도봉구청이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기업 실무형 청년인턴십’ 사업을 진행한다. 신규 채용계획이 있는 기업과 연계해 도봉구 청년인턴의 인건비를 6개월 지원하는 내용이다. 청년들은 현장 실무 경험을, 기업은 청년 인재 인건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 첫 시행되는 이 사업은 3개 업체와 도봉구 거주 미취업 청년(19세~39세) 3명을 매칭하는 내용이다. 구청은 오는 31일까지 참여기업 모집과 선발을 마치고 다음달 14일까지 참여기업별 청년인턴을 직접 모집ㆍ선발할 수 있도록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최종 선정된 청년인턴은 지원한 참여기업에서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근무한다. 또 인턴기간 종료 후 1대1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다. 

오언석 구청장은 “기업의 경력직 채용 선호 추세에 따라 일자리 경험에 대한 청년들의 수요 역시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사업을 운영하게 됐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은 양질의 일자리를, 기업은 우수인재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해외에서도 지역이 중심이 되는 인턴십이나 인턴십 프로그램 사례를 찾아볼 수 있다. 미국 알래스카주에서는 시민들을 중심으로 지역 기관과 연계한 알래스카펠로우프로그램이 있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