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심 육개장사발면 출시 40주년 맞아…지금까지 52억개 팔렸다 

1982년 출시 이후 출출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농심의 육개장사발면이 40주년을 맞았다. 
 
최근 농심에 따르면, 육개장사발면은 이달로 출시 40주년을 돌파했다. 40년 동안 판매된 사발면은 약 52억개에 따른다. 대한민국 국민이 5000만명이라고 가정하면, 단순 가정으로도 온 국민이 100개씩 먹은 분량인 셈이다. 
 
육개장사발면은 또 농심의 컵라면 제품 중 연매출 1000억원 이상을 기록하며 대표 상품으로 인기를 끌어왔다. 지난 2011년 이후 컵라면 매출 1위 자리를 유지해 왔다. 또한 최근 몇 년 사이 육개장사발면의 매출은 꾸준히 늘고 있다. 올해 1~10월 육개장사발면의 누적 매출액은 93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늘었다. 그 이유로 회사 측은 “최근 거리두기 완화와 야외활동 인구 증가에 따른 것”이라고 분석했다. 
 
40년된 장수 라면인 육개장사발면은 독특한 용기 모양으로도 각인돼 있다. 개발 당시 일본에서 주로 판매되던 컵형태와는 다른 한국인에 친숙한 국사발 모양을 본떠 만들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회사 측은 “육개장사발면은 컵라면 중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와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제품”이라며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더욱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