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공원 민주주의 웨비나 12일 개최

서울그린트러스트가 오는 12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공원 민주주의’ 웨비나(웹 세미나)를 유튜브를 통해 개최한다. 
 
서울그린트러스트 유튜브 채널에서 중계되는 이 세미나에서는 코로나 시대 이후 공원에 대한 시민들의 질문과 생각을 모아서 논의한다. 또 전문가들이 연구 발표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도시와 사회를 바라보고 포용적으로 접근해 우리가 만들어 나가야 할 ‘숲으로 도시혁명’의 과제를 모색하고 실천 방안을 구체화하는 논의를 할 전망이다. 
 
구체적으로 1부에서는 단체 측이 시민들에게 질문해 모아낸 생각들을 소개한다. 공원, 코로나19, 재난, 피난처,  코로나블루 등의 키워드를 다룬다. 2부에서는 조경진 서울대 환경대학원 교수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도시-동네 공원의 발견’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오충현 동국대 바이오환경과학과 교수가 ‘그린맵’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서영애 기술사무소 이수 소장이 ‘공원의 기록과 기억’, 이강오 서울그린트러스트 이사가 ‘그린 케어’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지는 3부에서는 토론이 진행된다. 토론 좌장은 김인호 신구대 환경조경학과 교수가 맡으며, 안무업 한림대병원 교수, 김용국 도시공간연구소 부연구위원, 권오현 빠띠 대표, 최지원 동국대 박사과정 연구원, 노수동 다른도시 이사 등이 함께 한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