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내 꽃꽂이 동호회 활발한 직장 어디있나 봤더니 


 
꽃꽂이를 좋아하는 직장인은 많지만, 정작 업무에 치이고 재료를 수급하는 것이 번거롭다는 이유로 사내 동호회가 많은 편은 아니다. 그런 가운데 주요 기업들의 꽃꽂이 동호회가 눈에 띈다. 
 
롯데그룹 계열사 중에서는 꽃꽂이 동호회가 꽤 많은 편이다. 롯데카드는 매월 한 차례씩 직원 수십명이 모여서 꽃꽂이 사내 클래스를 진행한다. 2006년부터 창설된 동호회 ‘백리향’ 주관이다. 회원 중 플로리스트 강사도 있다. 대홍기획 내에도 사내 꽃꽂이 동호회 ‘플로리스트’가 있다. 이들은 카네이션 꽃바구니를 만들어 기증하기도 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도 사내 꽃꽂이 동호회 ‘자르뎅 드 올리브’가 있다. 올리브영 사람들이 모여 만드는 싱그럽고 푸른 정원이라는 뜻의 동호회로, 전문 플로리스트로부터 꽃꽂이 구성과 연출, 디자인 등을 배우기도 한다. 패션그룹 형지도 매월 한 차례 플로리스트를 초청해 꽃꽂이 클래스를 듣는다. 사내 동호회 ‘플라워 스토리’가 있다. 
 
IT업계에서는 파수닷컴이 꽃꽂이 동호회 ‘플로케’를 운영하는 점이 잘 알려져 있다. 상무 등 고위층까지 포함한 꽃꽂이 동호회다. 남성 직원들도 활발하게 참여한다. LG유플러스도 꽃꽂이 사내 동호회가 있고 1인당 3만원씩 회비를 회사에서 지원한다. 법조계에서는 법무법인 율촌의 꽃꽂이 동호회가 활발하다.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