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지원돋보기] 2023년 강북구 장학생 4개 분야 76명 모집

강북구청이 지역 고교생,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2023년도 강북구 장학생’을 선발한다. 
 
최근 구청에 따르면, 이번 장학생 선발은 지역의 고등학생, 대학생의 학업 증진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것으로 고교생 29명, 대학생 47명 등 총 76명을 뽑는다. 신청 자격은 2023년 4월 24일 기준 강북구에 1년 이상 계속해서 주민등록을 한 주민 또는 주민의 자녀다. 
 
올해 국가나 타 지지차, 단체ㆍ학교ㆍ민간단체로부터 장학금을 수여받은 학생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나, 대학생인 경우 중복 수혜가 가능하다. 지원금액은 고등학생 100만원, 대학생 200만원이다. 
 
선발분야는 복지, 우등, 유공, 강북희망 총 4가지다. 복지 분야는 경제 사정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고교생 12명, 대학생 47명을 선발한다. 우등 분야는 고교생 3명을 선발하며, 입학성적 또는 직전 학기 재학 중 성적이 재적학년 정원의 상위 20% 이내며, 생활이 어려운 고등학생이 대상이다.
 
이외에 유공 분야는 3명으로 강북구 거주자 또는 사업장 종사자 중 1년 이상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발전에 기여한 사람의 고등학생 자녀다. 또 강북희망 분야 모집 인원은 11명으로, 선행ㆍ효행활동ㆍ사회봉사활동ㆍ대회수상 등 특별한 공적으로 소속 학교장이 추천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은 다음달 1~26일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에서 받는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

실시간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섹션별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