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육돋보기] 성북구마을사회적경제센터 제로웨이스트 교육활동가 양성과정

성북구마을사회적경제센터가 이달 주민들을 대상으로 제로웨이스트 마을 교육활동가 양성과정 교육을 진행한다. 
 
3일 센터에 따르면, 센터는 제로웨이스트 거점공간으로서 마을 주민과 더불어 지속적인 제로웨이스트 실천과 정착 활동에 들어간다. 앞서 지난해에도 센터는 종암동오거리를 중심으로 '용기내#' 프로젝트와 성북마을 제로웨이스트 사업 등을 추진했다. 이 외에도 센터 내 다회용 컵과 용기 비치와 대여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미사용 물품 공유대 설치 등이 진행됐다. 
 
이달 교육은 제로웨이스트 실천활동과 교육활동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살펴보고, 제로웨이스트 마켓이 주민과 조금 더 가까이 생활속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성북지역내 마켓도 직접 방문하여 체험하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달 21일, 28일, 30일 등 총 3회에 걸쳐 각 2시간씩 진행된다. 참가비는 없으며, 제로웨이스트 활동에 관심이 많은 성북권 거주 또는 생활 주민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유창원 센터장은 “제로웨이스트에 대한 많은 관심이 지속적으로 실천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그리고 지역 사회의 구성원인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 조직이 주체가 되어 협력하여 본 센터가 제로웨이스트 거점공간으로서의 역할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

실시간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섹션별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