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도봉구, 26일부터 1인가구 전월세 무료 도움서비스 

도봉구청이 1인가구를 위한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를 26일부터 진행한다. 
 
이 서비스는 부동산 거래지식이 부족한 사회초년생 등 1인 가구가 안심하고 집을 구할 수 있도록 부동산 관련 전문지식과 중개활동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공인중개사)를 주거안심매니저로 위촉해 도움을 주는 서비스다. ▶부동산 계약 상담 ▶똑똑한 집 고르기 ▶물건 확인 안심동행 ▶맞춤형 주거정책 안내 등을 지원한다. 
 
구청 측은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맞물려 전월세 거주 비율도 해마다 늘며 깡통전세, 불법건축물 임대, 이중 계약 등 각종 계약 관련 사기가 사회적 문제로 야기되고 있다”면서 사업의 취지를 밝혔다. 주거안심매니저는 전월세 계약 등 부동산 관련 피해를 입지 않도록 등기부등본 및 건축물대장 점검, 계약 시 유의사항 등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1인 가구가 혼자 집을 보러가기 불안하다면 건물 상태 점검 시 현장에 동행해 위험요소 등 여러 조언을 해주며, 필요시에는 계약 과정까지 동행한다.

 

이 서비스는 도봉구 지역 거주 또는 거주 예정인 1인 가구라면 연령, 성별 등에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구청 부동산정보과에 사전 신청하면 된다. 상담실과 안심동행 서비스는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운영한다. 정기운영 시간 외에 서비스를 제공받고자 할 경우, 주거안심매니저와 일정을 협의하면 저녁 시간대나 주말에도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고 구청은 밝혔다. 
 
오언석 구청장은 “1인 가구 외에도 주거취약계층이나 신혼부부까지 누구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점차 확대 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