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회돋보기] 서울광역새일센터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URL복사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과 서울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여성 창업자를 발굴하고 여성 창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22년 서울여성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최근 센터 측에 따르면, 이 대회는 서울시에 거주하거나 사업장을 둔 예비 여성 창업자(팀) 또는 창업 3년 미만의 여성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팀으로 참가할 경우 팀원 수는 제한이 없으나 팀 대표는 반드시 서울시 거주 여성이어야 하며, 팀 구성원의 60% 이상이 여성이어야 한다는 제한이 있다. 
 
공모 주제는 공모주제는 지식, 정보산업 제조, 서비스 유통 등 산업 전분야다. 여성의 창업과 관련된 아이디어라면 자유롭게 가능하다. 심사는 1차 사업계획서 등 서류심사, 2차 발표 PT 심사가 있다. 이를 거쳐 최종 10개팀을 선발하며, 총 950만원 규모의 시상이 있다. 
 
구체적 심사 기준으로는, 1차 서류심사에서 창업 아이템, 사업계획 적정성, 창업준비도를 평가하며, 최종선정규모 대비 2배수를 추린다. 2차 발표평가는 서류심사 통과자를 대상으로 사업계획서 기반 PPT 발표심사로, 사업성, 실현가능성, 사업화의지 및 보유역량을 평가하는 방식이다. 

 

또 이번 대회에서는 서울지역 새일센터에서 창업교육, 창업동아리, 창업컨설팅, 창업보육공간입주 등 참여이력이 있을 경우 가산점을 부여한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