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좌돋보기] 서울YWCA 여성청년 글로벌 평화리더십 프로그램

서울YWCA가 여성청년들과 글로벌 이슈에 대한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평화 실천 활동을 통한 글로벌 이슈 해결을 위해 ‘여성청년 글로벌 평화리더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공지에 따르면, 이 강좌는 20~30대 여성청년, NGO 실무활동가, 서울YWCA 회원 등 글로벌 이슈 해결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수업은 온라인 화상회의 애플리케이션 줌을 통해 오피니언 리더의 강연을 듣고 참가자의 워크숍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꾸려진다. 또 서울YWCA는 올해 10월 여성청년 참가자를 중심으로 글로벌 이슈 네트워킹 모임도 추진한다. 
 
구체적으로 첫 강연인 이달 27일에는 국제 전문가인 구정은 저널리스트의 ‘러시아는 왜 전쟁을 일으켰나’ 강연이 있다. 이어 다음달 11일에는 올레나 쉐겔 한국외대 우크라이나어과 교수가 ‘우크라이나의 목소리’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기후 위기를 주제로는 6월 15일 위니 체체 케냐 기후운동가, 7월 13일 아테나 페랄타 작가 강연이 있다. 9~10월에는 여성의 몸을 주제로, 데저트플라워재단의 강연과 크리스티나 램 작가 강연이 있다. 
 
신청은 서울YWCA 홈페이지 내 링크를 통해 하면 된다. 수강료는 없다. 6회 세미나에 모두 참석한 사람에게는 수료증을 준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