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회연대은행-현대자동차그룹, 소상공인 위한 ‘기프트카 온에어’ 프로젝트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이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보를 위한 ‘기프트카 온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달 31일 함께만드는세상에 따르면, 이 캠페인은 콘텐츠 촬영 장비를 갖춘 차량이 소상공인의 사업장을 방문해 온라인 홍보용 사진 및 영상 촬영, 실시간 방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0년부터 현대차가 해온 ‘기프트카 캠페인’의 연장선상에서, 코로나 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의 지속적 생존 기반을 마련한다는 취지다. 
 
구체적으로 이 사업에서는 ▶홍보 콘텐츠 제작 및 컨설팅을 통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입을 돕는 ‘PR 스튜디오’ ▶실시간 라이브 커머스 지원으로 소상공인 제품의 온라인 판매를 돕는 ‘라이브 스튜디오’ 등의 프로그램이 있다. PR 스튜디오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비대면 전환을 위한 경영 컨설팅 제공, 온라인 홍보용 사진 및 영상 촬영 지원과 함께 모두홈페이지, 스마트스토어 등의 온라인 스토어 개설을 돕는다. 라이브 스튜디오는 소셜네트워크에서 이벤트를 통해 추천받은 소상공인에게 스튜디오로 개조한 마이티 트럭이 찾아가 판매와 브랜드 홍보를 위한 실시간 온라인 방송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