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운대 캠퍼스타운 소셜 임팩트 스쿨 참가자 모집 

광운대 캠퍼스타운이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소셜벤처 기업가를 육성하고 창업문화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소셜 임팩트 스쿨’을 개강한다. 이 프로그램은 소셜벤처 CEO와 전문가 자문단을 초빙해 청년 등에게 멘토링과 교육을 진행하고 창업으로 이끄는 내용이다. 

 

26일 학교 공고에 따르면, 사업단 측은 다음달 9일까지 서울시 거주 청년, 대학생, 예비 창업자, 초기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스쿨 참여자 모집을 하고 있다. 선착순 30명으로, 교육비는 없다. 
 
교육은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크게 스타터 코스와 프로페셔널 코스로 나뉜다. 스타터코스는 입문 과정으로 창업 아이디어의 발굴 및 비즈니스 모델 수립을 통한 소셜벤처 창업의 기회를 창출하는 내용이다. 비즈니스 모델과 시장분석, 디자인 씽킹 등을 배운다. 
 
프로페셔널 코스는 실전 창업 준비 및 시뮬레이션, 실무 적용 등에 관한 내용이다. 린스타트업 방법론을 통한 시뮬레이션, 임팩트 브랜딩, 사업계획서 실습, 피칭 등을 배운다. 참가자가 자신의 아이템이 사업화가 진행된 수준과 교육의 난이도 등을 검토해 알맞은 코스로 신청을 하면 된다. 
 
교육은 다음달 13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진행된다. 8~9월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팀별로 2회 멘토링이 있다. 교육생을 대상으로 하는 데모데이는 9월 29일 예정이다. 학교 측은 이 강좌 수강생에게 광운대 창업경진대회 가산점 부여와 수료증 발급 등을 한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