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북구중장년센터, 40세 이상 입주기업 모집 


 
성북구와 한성대가 운영하는 성북구중장년기술창업센터에서 기술창업을 준비 중인 만 40세 이상 중장년 입주자를 23일까지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만 40세 이상의 창업 3년 이내 창업자 또는 예비 창업자로,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보유하고 창업 의지가 강한 자로 창의적 아이디어, 기술, 전문지식을 소유한 사람이다. 또 예비 창업자도 기술기반이라면 가능하다. 다만, 예비 창업자는 센터 입주 후 3개월 이내에 사업자등록을 해야 한다. 
 
입주자는 K-스타트업을 통해 센터 회원을 사전에 가입해야 한다. 업종 제한은 없지만,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1인 창조기업 관련 지원을 받고 있는 기업은 중복 입주가 불가능하다. 또한 회사 재직자는 입주를 할 수 없다. 3개월 이내 퇴직 예정자만 예외적으로 입주가 가능하다. 

입주자 평가 기준은 ▶아이템의 참신성 및 사업계획의 충실성 ▶상품화 또는 고객수요의 창출가능성, 판매 또는 매출실현 가능성 ▶창업자의 의지 및 사업능력, 일자리 창출의 파급 효과성 ▶지속적으로 센터 이용이 가능한자 등이다. 
 
센터는 입주자에게 독서실 형태의 오픈형 1인 좌석을 지원한다. 임대료와 관리비는 무료다. 사업자등록이 가능하다. 또한 센터 측은 사업계획서 멘토링, 마케팅 시장조사 등도 지원한다. 입주 기간은 올해 9월~내년 2월까지 6개월이다. 하지만 연장(총 3회)을 통해 최대 24개월 입주가 가능하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