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모

구로구청-비상교육, 2021학년도 수시 설명회 온라인 진행

URL복사


 
구로구청과 비상교육이 공동으로 제작한 2021학년도 온라인 대입 수시 설명회 동영상을 공개했다. 양 기관은 매년 수험생의 수시 및 정시 입시 준비를 돕기 위해 설명회를 열어왔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현장 설명회를 진행할 수 없어 온라인으로 대체했다. 
 
사전 녹화된 설명회 영상은 1부 2020년 상반기 학력평가 및 모의평가 분석, 2부 2021학년도 대학별 수시전형 요강 분석, 3부 2021학년도 주요대학 지원전략, 4부 2021학년도 수시 대학별고사 학습전략, 5부 Q&A 등으로 진행된다.
 
강연은 국내 대표 입시전문가인 이치우 비상교육 입시평가소장이 맡는다. 이 소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대학별 고사 전형 기간을 조정하거나 수능 최저학력기준 완화, 비대면 면접 실시, 비교과 정량 반영 기준 변경 등 2021학년도 대입전형 방법에도 변화가 생긴다”며 “이 같은 변화의 취지가 수험생 간의 유, 불리를 최소화하기 위함이지만 상대적으로 다른 전형 요소의 영향력이 커질 수 있고, 금년 수시에서도 학생부 종합 전형 선발 비중이 높기 때문에 학생부, 자기소개서, 면접 등 자신의 강점 전형요소를 극대화하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영상은 구로구청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 비상교육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또 설명회 자료집은 PDF 파일로 구로구청 홈페이지에서 내려받거나, 프린트본을 구로구청 학습지원센터에서(선착순 700명) 받는 것이 가능하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