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네시스, 2021년형 G90 다음달 2일부터 판매 


 
현대차의 최상급 자동차 브랜드인 제네시스가 2021년형 G90와 G90 스페셜 모델 ‘스타더스트’를 공개했다. 이 차종은 다음달 2일부터 판매에 들어간다. 
 
2021년형 G90은 제네시스 어댑티브 컨트롤 서스펜션, 지능형 전조등을 전 트림 기본 적용하고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19인치 신규 휠 등을 채택, 주행을 더 편하게 하고 고급스러운 상품성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제네시스의 어댑티브 컨트롤 서스펜션은 주행상황별로 진동을 최소화하고 앞바퀴와 뒷바퀴의 감쇠력을 적절히 배분하는 기술력이 담겼다. 이에 탑승자의 승차감뿐만 아니라 조종 안정성까지 향상시켰다. 제네시스 G90은 또 상향등을 켜고 주행할 경우 앞선 차량 등이 나타나면 전방 카메라를 통해 차량을 인지하고 차량이 있는 영역만 선별적으로 상향등을 소등하는 기능도 있다. 이를 통해 운전자의 전방 시야를 확보하면서도 상대차량 운전자가 눈부시지 않도록 한다. 
 
G90에 적용된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PCA-R) 기술은 주차 및 출차를 위한 저속 후진 중 보행자나 장애물 등이 나타났을 때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 시 브레이크를 자동 제어한다. 
 
G90의 스페셜 모델인 스타더스트는 50대 한정 제작된다. 은하수 아래 레드 카펫에서 화려한 카메라 조명 세례를 받는 유명인사의 모습을 콘셉트로 잡았다. 내장은 투톤 나파 가죽 및 자수 적용한 전용 시트, 블랙 헤드라이닝, 메탈릭 포어 블랙 애쉬 리얼 우드 등을 적용해 우아함의 정점을 강조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