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JOB

[창업교육] 성북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온라인 실전창업과정 

 

성북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와 성북 50+센터가 중장년층의 경력과 경험, 네트워크 등을 살려 창업으로 이끌 수 있는 실전창업과정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 교육은 예비창업자나 초기창업자가 성공할 수 있도록 이끄는 내용을 다룬다. 크게 2가지 부문이 있다. A그룹에서는 기술창업 융복합 이론 및 사업계획서 작성법을 가르친다. B그룹은 기술창업 홍보마케팅 이론 및 SNS 홍보마케팅 툴 제작법이 주요 내용이다. 
 
교육 기간은 다음달 22일부터 7월 21일까지 매주 월~수요일 3일씩 4주 동안 진행하며, 온라인으로 실시간 교육을 받을 수 있도 성북구 장위동 소재 중장년센터 멀티미디어실 교육도 가능할 전망이다. 현재 중장년 센터 측이 성북50+센터와 협의 중이다. 
 
교육은 무료이며 2개 반에서 각 10명씩 총 20명 내외를 선발한다. 교육생은 3인 이상의 평가위원회를 통해 신청자의 창업역량평가를 실시, 평가를 통과한 사람을 교육생으로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40세 이상, 창업 3년 미만 초기 창업자 또는 예비 창업자로 지식서비스나 기술 아이템 보유자다. 성북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회원 가입을 해야 한다. 
 
센터 측은 수료한 교육생에 대해 최대 2회 추가 멘토링 지원, 우수 수료생 상품권 최대 20만원 지급,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입주심사 시 가점(10점) 부여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