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 전자 출판·융복합 콘텐츠 전문가 양성 교육

 

서울시 산하기관인 중부여성발전센터가 전자 출판 전문가와 융복합 콘텐츠 전문가를 양성하는 국비지원 무료 교육을 제공한다.

 

전자출판 전문가 양성과정은 4월 13일~6월 30일(1기)과 7월 6일~9월 16일(2기)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교육은 중부여성발전센터와 고용노동부가 함께 연다. 전자출판 전문가 양성과정은 새 시장 수요를 반영해 전자출판 콘텐츠 기획·제작·유통 등으로 구성했다.

 

구체적으로는 새 문화콘텐츠 산업의 특성과 경향에 맞춰 스마트환경 기반 전자책 콘텐츠의 흐름을 이해하고, 전자책 제작에 필요한 프로그램인 포토샵·시길을 배울 수 있다. 또 전문인력으로서 원하는 콘텐츠를 제작·배포할 수 있는 콘텐츠 창작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중부여성발전센터는 “전자책 1인 출판, 전자책 컨텐츠의 기획 개발 및 전자책 디자인 편집 등에서 취·창업을 희망하는 분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설명했다.

 

또 중부여성발전센터는 서울산업진흥원·고용노동부와 함께 4월 27일부터 7월 15일까지 융복합 콘텐츠 전문가를 양성하는 국비지원 무료 교육을 연다. 웹툰PD·게임기획자·방송·영상·디지털콘텐츠 분야를 중심으로 한 웹·모바일 기반 기본기술교육(IT·AR·VR)을 제공한다.

 

해당 교육은 콘텐츠 원천 기획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첨단시설을 활용한 실무 중심의 교육을 할 예정이다. 또 GAIQ(구글 애널리틱스 자격) 취득을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미취업자·문화콘텐츠 및 IT, 소프트웨어 관련 학과 졸업자·관련경력자·동종 업계 취업 및 창업 희망자 등이다. 교육 신청은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