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귀포에서 인생 2막 도전을…제주중장년기술창업센터 입주자 모집

 

제주 중장년 기술창업센터가 다음달 3일까지 입주자를 모집한다. 이곳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에서 주관하고 서귀포시와 재단법인 넥스트챌린지에서 주최하는 중장년 기술창업 허브다. 40세 이상 기술이 있는 초기창업자와 예비창업자들이 꿈을 펼쳐볼 수 있는 무대다. 
 
신청 자격은 만 40세 이상으로 전문경력과 사업화 가능한 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3년 이내(2017년 3월 2일 이후 사업자 등록) 창업자다. 다만 금융기관 등 채무불이행이나 정부지원사업 참여 제한 등 부적격 사유가 있으면 안 된다. 
 
입주 창업자에 대해서는 최대 2년까지 이곳에 무료로 머물면서 사업을 준비할 수 있다. 창업공간을 무료로 제공하는 한편, 사업자등록 주소를 제공한다. 그 외에 사무집기와 인터넷, 회의실 등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입주자에 대해 센터 측은  창업교육, 창업정보, 투자연계지원, 네트워크지원, 패키지지원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입주자 선정 기준은 사업계획의 적정성, 기술우수성, 시장성, 상품화 가능성, 의지, 일자리 창출의 파급 효과성 등이다. 다만, 서귀포나 제주지역 및 센터 행사에 적극적 참여한 기업이나 제주도의 전략산업분야인 IT, 블록체인 문화, 관광, 농업, 해양 등 업종은 우대한다. 또한 특허나 실용신안, 기능대회 입상 경력 등은 우대한다. 
 
또한 센터에서 시설을 활용하면서 창업 준비를 하는 회원도 상시 모집한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