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연말 맞아 남원ㆍ하동ㆍ용인 등 지자체 블로그 기자단 모집


 

주부들도 많이 지원하는 지자체 블로그 기자단들이 새해를 앞두고 신입 모집에 들어갔다. 하동군은 오는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SNS 기자단을 모집한다. ‘한국의 알프스’로 불리는 하동의 관광지나 축제, 행사, 문화 등을 네티즌들에게 알리는 것이 임무다. 하동군에서는 군 공식 소셜 미디어를 통해 콘텐츠가 업로드 되는 것에 따라 기자단 활동비를 지급한다. 모집인원은 20명 이내다. 
 
용인시에서도 내년 1월 14일까지 블로그 기자단 50명을 모집한다. 블로그가 40명,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이 10명이다. 대상은 본래 용인시민이나 용인 시내 대학 재학생이지만, 타 지역민이라도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용인시 블로그 기자단은 축제나 문화행사, 체육행사 등을 취재하고, 용인의 문화관광 명소를 소개하는 일 등을 맡는다. 임기는 내년 2~12월이다.
 
남원시도 블로그 기자단은 내년 1월부터 1년간 운영한다. 남원시 문화ㆍ관광ㆍ축제 등 소개 및 후기작성, 시민에게 알리고 싶은 유익한 정보, 미담사례 등 기사작성 등이 주된 임무로 연말 활동 우수자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한다. 
 
이 외에도 대구광역시, 안양시 등도 기자단을 운영하지만 주민 등으로 한정된다는 점은 다르다. 
 
우먼스플라워 주동희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