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 다함께돌봄센터 개소...“초등돌봄 사각지대 줄일 것”

화성시가 다함께돌봄센터를 송린이음터 3층에 21일 개관했다. 지역 주민 요구와 돌봄수요에 대응하고 초등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조성하는 것이 센터의 목표다. 이를 위해 돌봄과 등‧하원지도, 숙제지도, 놀이학습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에 개관한 다함께돌봄센터는 연면적 181㎡로 상담실·돌봄프로그램공간·주방·사무공간 등을 갖췄다. 또 센터가 위치한 송린이음터의 체육시설·도서관·어린이집·육아나눔터·그 외 복합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다.

 

운영인력은 센터장 한 명과 돌봄교사 두 명으로 구성했다. 다함께돌봄센터는 화성시에 주소지를 둔 초등학생(만 6세~12세) 중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은 소득수준과 무관하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단 ▶맞벌이 가정 ▶한부모 가정의 부 혹은 모가 일하는 경우 ▶다자녀가구(3자녀 이상) ▶초등학교 저학년(3학년 이하) ▶다문화자녀는 우선 선발한다. 이용 가능 정원은 총 35명이다. 일시 돌봄 5명은 별도다.

 

이용시간은 학기 중 월~금요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다. 방학 중엔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토~일요일과 공휴일엔 휴관한다. 이용료는 월 4만원 대로 급간식비는 별도다.

 

신순정 아동보육과장은 “센터가 지역사회 초등돌봄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초등학교 돌봄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먼스플라워 주동희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