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내일 수능…자녀들에게 유의사항 프린트 해 주세요 

2019년 11월 14일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있다. 앞서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수능을 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유의사항을 공지한바 있다. 우먼스플라워는 주요 유의사항을 소개한다. 금지 품목은 당연히 고사장에 들고가면 안 되고, 시험 중 휴대할 수 없는 품목도 잘 챙겨봐야 한다. 
 
이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공지한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유의사항’의 주요 내용이다. 원본 링크는 하단과 같다. 
 

수능 수험생 유의사항 원본 게시물

이하는 주요 내용.  
 
1) 모든 수험생은 한국사 영역에 반드시 응시한다. 한국사 영역에 응시하지 않으면 수능 응시 자체가 무효 처리되고, 성적통지표 전체가 제공되지 않는다. 
 
2) 수험 당일 (2019년 11월 14일) 오전 8시 10분까지 시험장 고사실에 입실해 본인의 수험번호가 부착된 좌석에 앉는다. 시험 시작 후에는 입실 불가하다. 
 
3) 1교시를 선택하지 않은 수험생도 오전 8시 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한다. 이후 감독관에게 검은색 컴퓨터용 사인펜 및 샤프를 지급받고 수험생 유의사항을 들은 후, 감독관의 안내에 따라 지정된 대기실로 이동해야 한다. 
 
4) 샤프는 감독관이 준 것만 사용할 수 있다. 개인적 샤프 휴대는 불가능하다. 
 
5) 시험 당일 수험표와 신분증을 챙긴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기간만료 전 여권, 유효기간 내 주민등록증 발급신청확인서, 유효기간 내 청소년증(청소년증 발급신청 확인서), 사진이 부착되고 성명/생년월일/학교장직인이 기재된 학생증이 허용된다. 
 
6) 휴대전화, 스마트기기(스마트워치 등), 디지털 카메라, 전자사전, MP3 플레이어,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통신/결제기능(블루투스 등)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LCD, LED 등)가 있는 시계, 전자담배, 통신(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 모든 전자기기는 아예 시험장에 가져가면 안 된다. 
 
7) 투명종이(기름종이), 개인 샤프, 연습장, 예비마킹용 플러스펜은 휴대하거나 사용해서는 안 된다. 
 
8)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을 불가피하게 시험장에 반입한 경우 1교시 시작 전에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제출해야 한다. 1교시 시작 전에 제출하지 않으면 부정행위로 간주된다. 
 
9) 3교시는 본령 없이 듣기평가 방송이 먼저 실시되므로 이에 대한 준비를 한다. 
 
10) 4교시 탐구 영역 1과목 선택 수험생은 대기시간(탐구 영역 첫 번째 시험시간) 동안 답안지를 책상 위에 뒤집어 놓고 조용히 대기한다. 대기시간 동안 시험을 준비하거나 답안지 체크를 하면 부정행위로 간주된다. 
 
11) 대기실에서 대기 중인 수험생은 교과서 및 참고서 등으로 시험 준비를 할 수 있으나, 대기실 밖으로는 나갈 수 없으며 정숙을 유지해야 한다. 
 
12) 본인이 선택한 최종 교시의 시험이 끝나면 감독관에게 확인을 받은 후 귀가한다.

 

우먼스플라워는 수능 수험생 여러분들의 성공적인 응시를 기원합니다. 좋은 결실이 있기를 바랍니다. 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