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력보유여성 소셜섹터 채용프로그램 ‘임팩트커리어W’ 4기 지원자 모집


 

비영리 사단법인 루트임팩트가 진행하는 소셜섹터 공동 채용 프로그램 ‘임팩트커리어W’가 18일(수)까지 4기 지원자를 18일까지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소셜벤처와 사회적기업, 임팩트 투자조직, 비영리기관 등 소셜섹터(사회적기업 관련 분야)에 재취업하려는 경력보유여성(경력단절여성의 개선된 표현)을 대상으로 하는 공동 채용 진행 프로그램이다. 사회적 경제 분야로 진출하고자 하는 경력보유여성에게는 취업의 기회이자 정보 제공의 장이다. 
 
주최 측은 경력과 역량이 있으나, 출산, 육아 등으로 인해 사회 활동을 중단하게 된 여성을 경력 ‘단절’이 아닌 경력 ‘보유’ 여성으로 정의한다. 또 이들이 보다 유연한 조건에서 새롭게 일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지난해 3월 론칭 이후 지금까지 이 프로그램으로 재취업한 경력보유여성은 30명에 이른다. 
 
이번 4회차 프로그램에서는 에누마코리아, 점프, 비플러스, 슬로워크, 학생독립만세 등에서 마케팅, 경영지원, 디자인, 개발 등의 직무 경력 보유자를 뽑는다. 또한 이번 채용의 특징은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조건에 최적화됐다는 점이다. 협의에 따라 재택 근무가 가능하고 근무시간 또한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다. 또한 채용이 확정된 근무 예정자에게는 입사 전 2주간 교육을 제공한다.
 
루트임팩트 송예리 매니저는 “임팩트커리어W의 장점은 경력보유여성들이 일을 다시 시작한다는 것 외에 ‘펠로우’라 불리는 선후배 기수 간 지속적 커뮤니티 구축”이라며 “이는 연대와 지지 속에 경력을 꾸준히 이어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고 강조했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