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미래엔 와이즈베리, 4차 산업혁명 시대 살아가는 공부법 책 ‘진짜 공부’ 출간


 
미래엔 와이즈베리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기 위한 혁명적 공부법을 알려주는 책 ‘진짜 공부’를 최근 출간했다. 
 
이 책은 ‘문제는 무기력이다’ ‘문제는 저항력이다’ 등의 책을 쓴 인지학 박사 박경숙 작가의 작품이다. 책에서 박 작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창의성과 비판 능력을 키워주는 공부법을 제시한다. 
 
책의 내용은 저자의 경험에서 시작한다. 2013년 첫 책 출간 이후 직장에서의 사직, 자녀의 입시 실패 등의 오랜 시간 슬럼프를 경험한 저자는 반복된 슬럼프 속에서 아무런 희망을 찾을 수 없었던 이유가 ‘공부를 하지 않는 사람’이 되었기 때문이라고 정의했다. 더 나아가 슬럼프는 ‘공부를 하지 않아 성장을 멈춘 상태’라는 결론을 얻었다. 이에 다시 공부하는 사람이 되면서 인생이 극적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작가는 개인의 삶 뿐만 아니라 세종대왕, 레오나르도 다 빈치, 뉴턴과 같이 세상을 움직이는 데도 성공한 천재들의 융합공부법에 대해서도 전한다. 융합공부법은 단순암기의 1차원 공부, 자기주도식 2차원 공부, 깊은 사고와 정보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정보를 창조하는 3차원 공부를 모두 통합하고 연결한다. 
 
이 외에도 작가는 융합공부의 필수 능력인 ‘융합능력’을 키우기 위한 실천 항목으로 ▶호기심을 발동하라 ▶강력한 동기를 만들어라 ▶한계를 설정하지 말고 실험하라 ▶감각을 열어라 등 구체적 행동 요령도 제시한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