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양평원, 1일부터 새 양성평등 콘텐츠 플랫폼 ‘젠더온’ 오픈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양평원)이 다음달 1일부터 기존 양성평등 콘텐츠 플랫폼을 개편한 ‘젠더온’ 사이트를 새롭게 오픈한다.
 
젠더온 지속가능한 성평등 포용 사회 실현을 지향하는 ‘젠더(Gender)’의 관점에서 성평등 콘텐츠 플랫폼의 역할을 강화하고 따뜻한 온라인 공간을 선도하기 위해 ‘온(溫)’, ‘ON-Air’, ‘이리오세요!’ 등 다양한 의미를 함축한 ‘온(On)’이라는 단어를 결합한 이름이다. 젠더온은 국민 누구나 생애주기별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젠더온 사이트는 생애주기별로 유아-아동-청소년-청년-중ㆍ노년-일반까지의 전 연령별 6단계로 개편, 첫 화면에서 약 800여종의 동영상ㆍ카드뉴스 등 원하는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교육 현장에서 양성평등/폭력예방 관련 강의를 진행하는 전문 강사ㆍ교사 등이 동영상, 표준교안, 활동지 및 교수학습안내서 등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강의자료실 서비스도 강화했다. 
 
또 젠더온에서는 공모전 수상작 등 국민 참여 콘텐츠를 즐길 수 있고, 강의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형태의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다. 
 
양평원은 젠더온 오픈을 기념, 다음달 1~15일 시민을 대상으로 슬로건 이벤트를 진행한다. 채택된 슬로건 제안자에게는 5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기프티콘 등을 지급한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