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최불암씨, 50년만에 LG세탁기 모델 다시 맡아

 

배우 최불암씨가 50년만에 LG 세탁기 모델이 됐다. 10일 LG전자에 따르면, 최씨는 이번에 최근 LG전자 세탁기 모델이 됐다. LG전자는 최씨가 출연하는 세탁기 온라인 광고를 제작한다.

 

최씨는 지난 1969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세탁기인 금성사의 백조세탁기(WP-181)의 모델을 맡았다. 백조세탁기는 당시 금성사가 경제 발전에 따라 국민 생활 수준이 올라가고 전기 보급이 확대될 것을 예상하고 출시한 제품이다. 당시 금성사는 냉장고와 에어컨에 이어 세탁기를 내놓았다. 당시 백조세탁기는 알루미늄으로 제작됐고, 세탁과 탈수 용량이 1.8kg이었다. 그 외에 4단 수위 선택, 스프링식 타이머 등이 탑재됐다. 백조세탁기는 당시 획기적인 상품으로 평가받았다. 가사 노동의 상당수를 차지하는 세탁을 기계가 해준다는 것에 많은 주부들이 열광했다. 많은 세탁소가 백조세탁기의 이름을 따 백조세탁소라고 이름을 짓기도 했다.

 

이번 광고에서 최불암씨는 세탁소 주인인 노부부와 함께 본인이 모델을 맡았던 백조세탁기를 추억한다. 또 최 씨는 경기도 이천에 있는 LG 역사관에 보관되어 있는 백조세탁기를 보면서 지난날을 회상한다고 LG전자 측은 밝혔다. LG 측은 한국 세탁기의 50년 역사를 써온 발자취를 돌아보고 생활가전의 지속적인 혁신을 다짐하는 취지에서 온라인 동영상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