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QS, 29~30일 서울서 세계 MBA 박람회 열어


 
세계대학순위인 ‘QS 월드 유니버시티 랭킹’을 매년 발표하는 영국 고등교육 평가기관 QS(Quacquarelli Symonds)가 오는 29~3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서울에서 세계 MBA 박람회(World MBA Tour)를 연다. 
  
양일간 열리는 행사의 첫날인 29일에는 ‘QS 커넥트 MBA 서울’이라는 행사가 있다. 주요 명문 MBA 대학원 담당자와 30분 동안 1대1로 인터뷰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 지원자들은 실전 인터뷰를 통해 실제 MBA 과정에 지원하기 전 본인의 실력과 적성 등을 미리 알아볼 수 있다. MBA 입학담당관 15명과 지원자 40명이 참가한다. 관심 있는 MBA 지원자들은 행사 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30일에는 세계 MBA 박람회 본행사가 있다. 오픈 페어 형식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지원자들은 35개교 이상의 부스를 돌며 MBA 커리큘럼과 장학금 정보, GMAT 정보 등을 알 수 있다. 박람회에는 성균관대, 미시건(로스), 북경대, 푸단대, 싱가포르국립대 등 전세계 경영대학원 35곳 이상이 참가한다. 
 
참가자 중 선착순 100명에게는 QS에서 매년 2회 발간하는 ‘QS 톱 MBA 커리어 가이드’를 증정한다. 

30일 QS는 또 이와 별도로 롯데호텔에서 세계 대학원 박람회(QS World Grad School Tour Seoul)도 연다. 런던 정경대(LSE), 런던 임페리얼 컬리지, 뉴욕대, UCLA 등 총 25개 이상의 대학원이 참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