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심 먹태깡, 청정원 국물내기 한알 등 혁신제품 선정

소비자 정보 기업 닐슨아이큐가 전 세계 혁신적인 제품에 시상하는 ‘NIQ 2024 혁신신제품대상’에서 농심 먹태깡, 대상 ‘청정원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 이그니스 ‘랩노쉬 프로틴 드링크’, HK이노엔 ‘컨디션 스틱’ 등이 선정됐다. 
 
최근 회사에 따르면, 이 상은 2012년부터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뛰어난 실행력을 통해 시장과 소비자에게 변화를 가져온 신제품을 선정해왔다. 지금까지 제품 600여종이 선정됐다. 농심의 ‘먹태깡’은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개발 과정이 혁신을 이뤄낸 것으로 분석됐다. 
 
또 대상의 ‘청정원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은 간편성과 원물 중심의 메시지를 내세운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국물내기’라는 새로운 가치를 제안해 소비자들의 인식을 변화시키며 시즈닝 시장에 변화를 줬다고 한다. 시즈닝 시장이 6.5% 성장하는 상황에서 이 제품은 82.9%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고 한다. 
 
NIQ코리아 이두영 상무는 “최근 소비재 시장은 위축된 소비 심리와 구매력 감소로 경제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있다”며 “성공적인 신제품 출시는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신규 수요를 창출해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브랜드의 장기적인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