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주얼리지원센터ㆍ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 정책자금 설명회

서울주얼리지원센터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중부센터와 함께 지난 26일 센터 라이브러리에서 2025년 소상공인 정책자금 설명회를 열었다.

 

최근 센터에 따르면, 이 설명회는 종로구 민관공학협의체의 협력 체계를 기반으로 두 기관이 힘을 모아 추진한 것으로, 서울주얼리지원센터가 2023년부터 운영해 온 주얼리혁신성장지원사업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지원사업을 연계하고자 하는 취지다.

주얼리혁신성장지원사업에는 지난 3년간 총 435개 업체가 도전했으며, 지금까지 108개 업체가 선정됐다. 이날 설명회에는 이 중 참여 의사를 밝힌 20개 업체 대표가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2시간 동안 발표와 질의응답, 강연이 있었다. 소강섭 와디즈파트너스 대표가 ‘떡잎부터 남다른 브랜드로 성장하는 법’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그는 단계별 정부지원 자금조달 로드맵과 크라우드 펀딩을 활용한 초기자금 확보 및 투자 유치 방법을 소개하며 “투자자들이 소상공인에게 투자하는 것은 아직 낯설 수 있지만, 스몰 브랜드야말로 또 다른 차원의 매력을 지니고 있다”고 전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중부센터 이현주 센터장은 “내년에는 이 자리를 통해 주얼리 분야의 우수 성공 사례가 나오길 기대한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말했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