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JOB

사회연대은행,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모집…개발비와 창업공간 지원

URL복사


 
사회연대은행이 사회적기업가를 육성하는 지원프로그램에 참가할 창업팀을 모집한다. 
 
은행 측은 오는 21일까지 2020년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지원할 창업팀의 서류를 받는다. 방문 또는 우편접수는 서울 고려대 산학관 LG소셜캠퍼스 내 사무실로, 온라인 접수는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접속해 신규가입 후 구비서류 등을 첨부파일로 업로드하면 된다. 
 
참가 자격은 창의적인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업준비팀 또는 초기창업팀이다. 기창업한 초기창업팀의 경우 사업개시일(법인은 법인설립등기일)이 2018년 1월 22일 이후인 곳만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프로젝트는 사업화개발비, 1대1 멘토링, 동문 네트워킹, 창업공간 무료제공 등 파격적인 지원조건이 특징이다. 심사 방법은 서류 전형 → 심층면접 (교육 포함) → 대면심사 → 최종선정 등으로 진행한다. 최종팀 선정은 소셜미션, 사회적기업가 자질, 창업 아이템, 사업 실현 가능성, 기대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서류가 적지 않으니 접수 전 확인을 철저히 해야 한다. 참여신청서, 참여개요, 창업팀 사업화 계획서, 수상경력 및 정부재정지원 현황 등을 제출해야 한다. 온라인 등록시에는 대표자 또는 법인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한다.
 
우먼스플라워 주동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