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금연시 이자 1.5%포인트 더" 금연성공 적금 조건은...

금융권 복지부 ‘국가금연 지원서비스’ 첫 연계 상품
금연 응원 메시지 매일 발송...회신으로 입금 가능

 

'작심삼일'의 대명사 금연을 매개로 한 적금이 나왔다.

 

KEB하나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보건복지부 ‘국가금연 지원서비스’와 연계한 ‘금연성공 적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금연을 새해 목표로 삼는 이들은 해당 적금에 가입해 금연에 성공할 경우 특별 금리를 더해 연 3.0%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새해 금연을 다짐하는 성인들을 위한 상품이다.

 

가입자는 ‘금연성공 적금’ 가입과 함께 ‘금연응원 알람서비스’를 신청하면 은행에서 매일 금연응원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원하는 저축금액을 문자로 회신하면 간편하게 입금할 수 있다. 실명 개인 대상으로 매일 1000원부터 1만원까지 자유롭게 저축이 가능하다.

 

가입기간은 1년으로, 기본금리 연 1.0%에 금연응원 메시지 회신 또는 HAI뱅킹을 통해 100회차 이상 입금 시 연 0.5%포인트의 우대 금리를 제공한다. 보건소·금연지원센터를 통한 금연성공 판정 시 연 1.5%포인트의 특별금리를 더해 최종 연 3.0%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KEB하나은행 리테일상품부 관계자는 “연초마다 혼자 다짐하는 금연을 이제는 ‘금연성공 적금’과 함께하여 성공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손님의 생활패턴과 밀착한 특화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금연 지원서비스’는 보건소 금연클리닉·지역 금연지원센터·금연상담전화·병원과 의원 ‘금연치료’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금연측정검사 신청은 보건소·금연지원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우먼스플라워 주동희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