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자 및 예비창업자 역량 강화를 위한 딥러닝 이해 실습 교육 교육생 모집’ 공고가 ‘케이스타트업’에 4일 공개됐다. 딥러닝 이해를 위한 머신러냉과 텐서플로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실습 중심 수업으로, 지원 제한 연령 등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교육은 전자부품연구원 SW융합클러스터 전북센터에서 주관한다. 신청대상은 딥러닝을 활용한 어플리케이션 개발·라이브러리 활용 기술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예비창업자·재직자 등이다. 연령 제한은 없고, 모집 인원은 15명 내외다.
교육은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열린다. 교육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21시간이다. 교육장소는 SW융합클러스터 사업단 교육실이다. 중식도 함께 제공한다.
이번 수업은 뉴럴 네트워크 관련 전문 지식 없이 딥러닝 개발을 시작할 수 있는 초급과정이다. 프로그래밍 언어인 파이썬 기초와 구글의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인 텐서플로 기초 지식을 가르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딥러닝 이해를 위한 머신러닝 개념과 원리를 살펴보고, 텐서플로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실습 중심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목표는 뉴럴 네트워크 기본 이해, 파이썬 프로그래밍을 위한 머신 러닝 구현, 딥러닝 이해를 위한 텐서플로 홀용, 엔비디아 TX2 보드 활용 등이다.
지도강사는 한컴 MDS 강사와 보조강사 1인으로 구성했다. 사전학습으로는 파이썬 외 프로그래밍 등을 추천한다. 일정 등은 내부사정으로 변경될 수도 있다.
접수기간은 4일부터 22일 오후 6시까지다. 신청은 이메일을 통해 할 수 있고, 제출서류로 케이스타트업 공고에 첨부된 교육 신청서를 내야 한다. 제출한 서류는 반환되지 않는다. 문의는 전자부품연구원 SW융합클러스터 전북센터에 전화나 메일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해당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우먼스플라워 주동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