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라이프

서울시, 어린이 놀이 인식 개선 캠페인 ‘2019 서울 놀이주간’ 열어

1~10일, 서울시 12개 공원·놀이터서 놀이행사·안전교육 등 캠페인 열어


서울시는 ‘2019 서울놀이주간’을 서울시내 공원과 어린이 놀이터에서 연다. ‘2019 서울놀이주간’은 어린이 놀이 환경 개선·놀 권리 증진·놀이에 대한 시민의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 행사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 시정 협치 사업인 ‘2019 서울놀이터 활성화’ 사업을 통해 구성한 서울놀이터네트워크가 기획·진행한다. 서울놀이터네트워크는 놀이터활성화를 위해 놀이정책제안·놀이터관련 제도개선·놀이터 운영 등에 현안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하는 것이 목표다,

 

‘2019 서울놀이주간’은 1일부터 10일까지 서울시 9개 지역 12개 어린이놀이터·공원에서 팝업놀이터 형식으로 운영한다. 행사 중엔 어린이를 위한 놀이 활동·어린이놀이터 이용 안전·놀권리 캠페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놀이 활동은 지역별 놀이(터)운영 단체별로 다양하다. 구체적으로는 박스놀이터·숲놀이·전래놀이·나무타기·골목놀이·밧줄놀이·공동체놀이·빵빵대야수레·뜀뜀나무다리·반짝반짝벽화·리얼소꿉·소통로봇가면 등이 있다. 

 

시민들은 놀이주간 동안 공원·놀이터를 방문해 아이들과 놀이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2019 서울놀이주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와 ‘서울놀이터네트워크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먼스플라워 주동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