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운대 캠퍼스타운, 동북부 창업지원 포럼 개최 

광운대 캠퍼스타운이 다음달 7일과 28일 이틀에 걸쳐 ‘서울시 캠퍼스타운 동북부 창업지원포럼’을 연다. 
 
최근 광운대 캠퍼스타운 공고에 따르면, 이 행사는 기술 발전과 창업 트렌드 변화를 진단하고, 창업의 미래에 대해 논하는 자리다. 1차 포럼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대전환에 대응하는 교육의 디지털 혁신’을 다룬다. 장남식 서울시립대 교수와 홍성민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센터장이 연사로 나선다. 이 외에 이강훈 광운대 교수와 손채봉 광운대 교수가 각각 원격 교육을 위한 가상현실 메타버스 플랫폼, AI기술을 활용한 기술사업화 사례에 대해 발표한다. 이후에는 류석희 서울과기대 교수를 좌장으로 코로나19가 불러온 교육 패러다임 및 교육환경의 변화에 대해 토의한다. 

 

2차 포럼은 ESG 경영 시대 대학의 사회적 공헌을 말하다는 주제로 진행된다. 김기룡 플랜엠 대표가 현대 사회에서 CSR과 사회적 기업의 역할에 대해, 오단이 강남대 교수가 ESG 시대의 소셜벤처와 대학에 대해 강연한다. 이후에는 광운대 우수 사례에 대해 발표가 있으며, 끝으로 4차산업혁명의 발전과 ESG경영 사이의 패러다임 변화와 미래 전망에 대한 토의가 있다. 
 
행사는 온오프라인 동시진행되며, 온라인은 광운대 캠퍼스타운 유튜브에서 중계된다. 캠퍼스타운 홈페이지 내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