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동원F&B, 컵 용기로 유통기한 늘린 ‘덴마크 명화 밀크티’ 2종 출시

동원F&B가 ‘덴마크 명화 밀크티’ 2종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덴마크 로얄 밀크티와 덴마크 블랙슈가 밀크티로 구성된 이번 신제품은 세계 고전 명화를 패키지 디자인으로 활용해 이전부터 인기를 끌어온 것이 특징이다.

 

‘덴마크 명화 밀크티’는 지난 2007년 처음 출시된 ‘덴마크 명화 시리즈’를 기존 팩이 아닌 컵에 담은 음료다. 덴마크 명화 시리즈는 로얄 밀크티·토피넛라떼·모카라떼·카푸치노·민트라떼 등 5종으로 구성해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 2억개를 넘어섰다.

 

하지만 2020년 민트라떼를 뺀 나머지 4종이 단종되면서 일부 소비자들은 재출시를 온라인 등에 요청했고, 동원 F&B는 이를 반영해 덴마크 명화 밀크티 2종을 새로 선보였다. 특히 기존 제품의 유통기한이 다소 짧다는 피드백을 감안해 유통기한을 늘리고 컵 용기로 상온 보관이 가능하게 했다.

 

덴마크 명화 밀크티는 스리랑카산 ‘우바홍차’를 사용해 홍차 풍미를 높였다. 우바홍차는 세계 3대 홍차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덴마크 로얄 밀크티’는 메이플 시럽을, ‘덴마크 블랙슈가 밀크티’는 대만 사탕 수수밀 시럽을 사용해 각각 오리지널 밀크티와 대만식 밀크티의 맛을 살렸다.

 

패키지엔 각 제품의 특성을 반영해 장 마르크 나티에의 ‘퐁트브로 수도원의 루이즈 공주’와 에두아르 마네의 ‘피리 부는 소년’을 각각 적용했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