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상통화 면접하고, 온라인 설명회…SKT의 언택트 채용


 
국내 1위 통신사인 SK텔레콤이 2021년 신입사원 채용 공고를 30일 냈다. SKT는 SK그룹 차원의 정기 채용에서 마케팅과 5G 통신 인프라 직군 사원을 선발하며, 수시 채용을 통해 인공지능, 데이터, 클라우드 등 분야 직무 사원 채용을 한다.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화두인 상황에서, SKT는 온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해 채용을 진행한다. 올해도 SKT는 ‘T커리어 캐스트’라는 이름의 유튜브 방송을 한다. 방송은 다음달 4일 오후 1시부터 SK그룹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이 방송은 2018년부터 진행된 채용 설명회로 젊은 선배들과 솔직한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올해 T커리어 캐스트에서는 채용 전형과 직무를 소개하고 지원자들과 실시간 채팅을 통해 질의응답을 하는 방식으로 꾸릴 계획이다. 이와 함께 SKT 채용 홈페이지에서도 실제 현직에서 일하고 있는 SKT 사원들의 인터뷰 영상을 보면서 사내 문화나 근무 환경 등을 접할 수 있다. ‘님’ 호칭이나 SKT의 조직문화, 코로나19에 대응한 재택근무 등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다. 
 
또 SKT는 채용과정에서도 영상통화 면접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른바 ‘언택트 채용’의 제한을 극복하기 위해 회사 측은 면접관 교육을 강화했다. 사내에서 면접관 교육 과정을 수료한 사람만 면접관이 될 수 있다. 
 
허준 HR2그룹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지원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자 홍보, 면접 등 채용 절차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