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금성출판사, ‘제30회 MBC창작동화대상’ 작품 8월 4일까지 접수

금성출판사가 오는 8월 4일까지 ‘제30회 MBC창작동화대상’ 응모작을 공모한다. 
 
21일 회사에 따르면, 이 대회는 올해 30회로 한국 아동문학의 위상을 높이고, 우수한 창작동화를 발굴해 어린이들의 꿈과 미래를 밝히고자 하는 취지다. 지금까지 이 대회는 국내 최고의 아동문학 작가 150여 명을 배출했으며 수상 작가들은 아동문학계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며 한국 문학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고 회사는 밝혔다. 

 

올해 대회는 총 4500만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된다. 창작자와 독자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창작 동화 부문’은 그림책, 장ㆍ단편 부문 대상 수상자를 각 1명씩 선정한다. 그림책 부문은 40쪽 분량의 글과 그림을 포함한 유아 및 초등 저학년 대상 창작 그림책을 선정하며 개인 및 팀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반면, 장ㆍ단편 동화 부문은 원고지 250매 내외의 창작 동화로 단편의 경우 3편 이상 응모해야 한다. 부문별 대상에게는 각 2000만원 상금을 수여하며 금성출판사에서 단행본 제작은 물론 홍보, 판매를 지원하게 된다. 
 
또한 전국 초등학생들의 독후 활동을 증진하고, 책 읽기의 즐거움을 익힐 수 있도록 독후 감상 부문인 ‘MBC 창작동화독서왕’ 대회도 있다. 각 부문별 10명을 시상하는데, 저학년 20만원, 고학년 30만원의 문화상품권을 각각 증정한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