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회돋보기] 한국화이자 H.O.P.E 투게더 수기 공모전 

한국화이자제약과 사단법인 쉼표가 H.O.P.E 투게더 수기공모전을 진행한다. 
 
25일 주최 측 발표에 따르면, 이 대회는 암 환자 신체 변화에 따른 심리적 스트레스 주제로 진행하는 수기 공모전이다. 암 환자들이 겪는 신체 변화로 인한 심리적 고충을 이해하고 공감하기 위한 취지다. 
 
이에 따라 수기는 다음달 28일까지 접수한다. 암 환자의 신체 변화에 따른 심리적 어려움과 지원책에 관심 있는 암 경험자 및 가족들을 비롯해 일반인 14세 이상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이번 대회는 별도 당선작을 선정하지 않고 공모기준에 적합한 수기 100건에 대해 참가일 기준 선착순으로 참가 선물을 준다고 한다. 
 
송찬우 화이자 부사장은 “이번 H.O.P.E 투게더 수기 공모전을 계기로 암 환자들이 투병 중에 겪는 신체적 변화와 심리적 스트레스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지연 사단법인 쉼표 이사장은 “암에 대한 의료적, 경제적 지원뿐만 아니라 사회적 측면에서 암 경험자들의 심리적 지원에 관심이 필요하다”며 “암 환자들의 정서적 지원에 대한 사회 인식개선과 우울과 불안 등 당사자들이 직면한 어려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최 측은 이번 수기 작품 중 가장 많은 의견이 모아진 내용을 바탕으로, 암 환자들이 겪는 신체 변화를 정서적으로 돕는 심리 케어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

실시간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섹션별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