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북ㆍ도봉, 구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

강북구와 도봉구가 더 나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구민의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강북구청은 오는 10월 15일까지 구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구정 정책에 적극 반영하는 ‘2021년 하반기 강북구민 정책제안 공모’를 진행한다. 이 공모는  구청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구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제도다. 
 
구민들은 자유롭게 행정, 교통, 도로, 문화 등 생활 속 불편 등에 대해 개선방안을 낼 수 있다. 이메일, 구청 홈페이지, 우편, 방문 등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제안 양식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구청 측은 선정된 제안에 대해 최대 100만원까지 시상금을 지급한다. 
 
도봉구청도 다음달 2~13일 주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거주지에 상관 없이 도봉구 구정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홈페이지, 국민생각함, 이메일로 응모가 가능하다. ▶구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적 아이디어 활성화 방안 ▶제안의 정책 반영을 위한 검토부서의 적극적ㆍ긍정적인 검토 활성화 방안 ▶구민의 제안 참여율ㆍ인지도 향상을 위한 방안 등을 낼 수 있다. 도봉구청은 심사를 거쳐 3건 이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최다 득표 제안자에게 10만원 상당 상품권을 지급한다. 
  
중랑구는 앞서 지난 6월 ‘함께한 3년, 앞으로 중랑을 위한 아이디어 집중공모’를 진행해 3인의 참고제안을 선정한바 있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