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에디터레터] 2주 연장된 4단계 거리두기 

정부가 26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수도권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조치를 2주 더 연장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당초 계획이라면 오늘 끝났어야 하지만, 더 어려움을 이겨내야 하겠습니다. 많은 시민들이 성숙한 모습으로 마스크 착용과 방역수칙 준수 등을 실천하고 있으니, 이 코로나 사태도 잡히지 않을까 하는 바람입니다. 
 
최근 도쿄올림픽 소식을 접하면서, 관중이 없는 상황이 오게 된 것이 안타까웠습니다. 선수들은 일생일대의 기회를 위해 노력해 왔고, 전 지구촌의 축제의 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관중들도 더 없이 아쉬울 것입니다. 물론 올림픽을 두고 많은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기도 했지만, 적어도 이 어려운 시기에 노력한 선수들의 스포츠맨십이 제대로 빛났으면 하는 것이 팬들의 마음 아닐까 싶네요. 
 
전세계는 또 델타변이로 신음하고 있습니다. 23일 미국에서는 하루에 11만명의 확진자가 나왔다고 합니다. 백신 접종 초기인 올해 2월 수준의 높은 수치입니다. 같은날 브라질에서도 10만명의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이들 확진자 중 상당수는 감염성이 높은 델타변이라고도 합니다. 이 때문에 다시 한 번 백신 접종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백신을 맞았다고 해도 마스크를 써야 하는 것은 자명해 보입니다. 나는 물론이고 내 주변, 우리 사회 모두의 안전을 위해 적어도 당분간은 마스크를 쓰고 방역 수칙을 더욱 철저히 지켜야 하겠습니다.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마음 가짐이 필요한 요즘입니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